관리 메뉴

仙家禪

백두산 천지, 하늘에 정화수를 올리는 모습 본문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

백두산 천지, 하늘에 정화수를 올리는 모습

천지인합일 선교(仙敎) 2017. 12. 6. 00:34

선교의례 _ 정화수기도 20.


 

 


2017.11.20 _ 선교 "개천대제" 정화수기도 봉행 _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尊影.



 

 

백두산 천지, 하늘에 정화수를 올리는 모습


_선교종단 종정 취정원사님 저서 『환국지리감여록』 1997. 일부내용 발췌.

_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민족의 성산 백두산(白頭山)은 하늘을 향하여 정화수(井華水)를 올리는 모습"*

_ [환국지리감여록] 취정 박광의 원사님 집필(1997) 일부발췌.*


선교(仙敎) 개천대제(開淸大祭) 행사는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이러한 취지를 따라 선교교단(仙敎敎團)에서 하늘을 섬기는 제천의식(祭天儀式) 행사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참석하도록 개방하여 한민족의 탄생 기쁨과 하늘의 은혜를 함께 나누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포덕교화(布德敎化)의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취정원사께서는 음력 10월 3일 개천대제 기념사에서, 다른 나라와 민족 어디에도 없는 "하늘이 열린 날을 기념하는 개천절을 가진 한민족" 은 "세계 인류의 기원민족(起原民族)" 이며 "대한민국은 하느님 신앙의 발원지" 라며 한민족 모두는 이러한 자부심을 가지고 장차 세계 인류의 정신문화를 이끌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씀하셨습니다.

*환기 9214년 정유년 선교 개천대제에서는 취정원사님께서 *"민족의 성산 백두산(白頭山)은 하늘을 향하여 정화수(井華水)를 올리는 모습" 이라는 *[환국지리감여록]_취정 박광의 원사님 집필(1997). 의 일부내용을 강의하시며 신비롭고 신성한 환인하느님의 나라 환국(桓國)과 선교(仙敎)에 대한 훈도를 내려주시었습니다. 이에 이어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시정원주(時正原主)께서 정화수(井華水)를 하늘에 올리는 예법(禮法)과 정화수치유명상을 시연하시어 참석자들 모두 하늘에 예를 올리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취정원사께서는 한민족이 명절마다 올리는 명절제사 형태인 차례(茶禮)는 하늘에 차(茶)를 올리는 선교(仙敎)의 헌다의식(獻茶儀式)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한민족의 고유한 문화원형을 되찾는 것이 곧 한민족의 중흥을 가져오는 길임을 설파하시고 취정원사님 몸소 다례(茶禮)를 시연하시며 하늘에 차와 공천배례를 올리는 선교(仙敎)의 예도(禮道)를 행하심에 선제와 일반대중 모두 삼가 재계하여 경건한 마음으로 응복(應伏) 하였습니다. 

 


 


_정화수기도 & 정화수자연치유명상



정화수 기도는 민족종교 선교(仙敎)의 고유 신앙의례입니다.

신새벽 목욕재계하고 올리는 정화수에는 자손을 걱정하는 어머니의 깊은 사랑과 하늘의 보우하심이 담겨있습니다.

자손을 걱정하고 사랑하는 어머니의 간절한 마음은 만 백성을 걱정하시고 가없는 향훈을 내리시는 하늘의 마음과 같습니다.

할머니께서 .. 어머니께서... 간절히 기도올리신 그 마음을 이어 우리 모두가 이제 정화수 기도를 올려야 합니다.

정화수기도법은 누구나 청정한 몸과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순수하고 참된 기도법입니다.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의 전통의례인 정화수기도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선교총림선림원에서 전수하고 있습니다.




_출처&자료



선교총림선림원 http://cafe.naver.com/seongyokorea/11

민족종교선교 http://blog.naver.com/faithealer/221156100577  http://seongyokr.tistory.com/29

선교(仙敎) https://www.seongyo.kr/seongyo4 

선교신앙 http://seongyokorea.tistory.com/117  http://seongyokorea.tistory.com/118

선교뉴스 http://seongyo.news/221156041041 

한국경제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1232520a

서울경제 http://www.sedaily.com/NewsView/1ONOXART26
시민일보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0540


* 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